임상시험정보

업계 뉴스

식약처, 바이오의약품 연구·개발 위한 '참조물질' 제공

작성자 (주)헬프트라이알 날짜 2025-12-22 12:54:03 조회수 27

제공=식품의약품안전처

제공=식품의약품안전처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오유경) 소속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원장 강석연)은 바이오의약품 연구·개발에 활용할 수 있도록 항체·약물 복합체, 인유두종바이러스 항원 등 참조물질 32종을 개발해 무상으로 추가 분양한다고 밝혔다.

 

항체·약물 복합체는 항체와 세포독성 약물이 결합 된 복합체로 항체가 암세포를 정밀 표적화하고 세포독성 약물로 암세포만 사멸시켜 정상세포에 미치는 부작용을 최소화한 새로운 개념의 치료제다.

 

참조물질은 바이오의약품 품질, 안전성, 효능을 시험할 때 사용하는 기준물질로, 이를 활용하면 의약품 개발 시간과 비용을 줄일 수 있다. 식약처는 그간 혈청·항원·항체 등 57종의 참조물질을 분양하고 있다. 

 

참조물질 목록과 분양신청서는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www.nifds.go.kr) 전자민원에서 표준품, 분야별 표준품, 생물의약품, 참조물질 순서대로 확인하면 된다.

 

바이오의약품 개발·연구 업체는 담당부서(바이오의약품연구과)에 전자우편이나 전화로 신청하면 의약품 개발 등 사용 목적에 따라 무상으로 공급받을 수 있다.

https://www.medipana.com/news/articleView.html?idxno=404172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작성 권한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