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상시험정보

업계 뉴스

 

식약처, 생성형 인공지능 디지털의료기기 개발 현장 목소리 청취

작성자 (주)헬프트라이알 날짜 2024-04-19 08:53:46 조회수 11

오유경 처장, 카카오브레인 방문…현장 의견 청취

 

오유경 식품의약품안전처장은 ‘디지털의료제품법’ 제정과 시행을 앞두고 신속한 제품화를 지원하기 위해 생성형 인공지능(AI) 기반 디지털의료기기를 개발하는 카카오브레인을 16일 방문해 제품 개발 준비 상황을 확인하고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 한국스마트헬스케어협회와 함께 규제혁신 정책에 대해 논의했다.

오 처장은 이날 “세계 정상급 정보통신기술과 의료인프라를 보유하고 있는 우리나라는 디지털의료제품 개발을 위한 최적의 요건을 갖추고 있다”며, “안전한 신개념 첨단 디지털의료제품을 신속하게 개발하고 세계 시장을 선점하여 대한민국이 글로벌 규제를 선도하고 기업도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하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식약처는 올해 ‘디지털의료제품법’의 하위 법령을 제정하여 구체적인 규제체계를 마련하고, 생성형 AI의 특성을 반영한 의료기기의 신속한 제품화를 지원하기 위한 ‘생성형 AI 기반 의료기기 허가심사 가이드라인’도 제정할 계획이다.

식약처는 앞으로도 규제과학 전문성을 바탕으로 우수한 디지털의료제품을 신속하게 제품화하고, 끊임없는 혁신을 통해 선제적 규제체계를 마련하여 세계시장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https://www.mdtoday.co.kr/news/view/1065596341777782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작성 권한이 없습니다.